Birthdays the Beginning

Birthdays the Beginning 의 아버지

프로듀서 와다 야스히로

「Birthdays the Beginnig」를 기획한 사람. 이 밖에도 틀에 박히지 않은 오리지널리티를 고집하여, 수많은 게임 소프트웨어를 프로듀스 해 왔다.

프로듀서 와다 야스히로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 게임을 만든 와다입니다. 저는 어릴 적에 울트라 세븐을 아주 좋아했습니다. 정의를 위해 싸우는 세븐을 응원하고 있던 것은 물론입니다만, 아무도 모르는 우주 저 멀리에서 찾아오는 다양한 우주인에게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그것을 계기로, 우주 그 자체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밤하늘에 빛나는 무수한 별들의 성장 과정이나 상태, 또 무한하게 계속되는 끝없는 공간 등, 알면 알수록 그 신기함에 빠져들었습니다. 그렇게 알게 된 우주의 역사, 생명 탄생의 유래 등은 저 뿐만 아니라 누구든 한 번 쯤은 흥미를 가졌었던 소재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와중에 보게 된 것이 도라에몽의 「지구 세트」라는 비밀 도구였습니다. 이야기 자체는 거의 기억나지 않습니다만, 방 안에서 실제로 조그마한 지구를 만들 수 있는 도구는, 당시 초등학생이었던 나를 흥분시켰으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에 아크시스템웍스를 통해 게임을 만들 기회를 얻었을 때에는, '실현할 수 있는 기회는 지금 뿐이야!'라고 생각했고, 그 결과 태어난 것이 이 Birthdays the Bigginning 입니다. 구상에만 수십년이 걸렸습니다. (?) 별의 육성, 생명의 탄생이라는 장대한 테마는 조금 부담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만, 가능한 한 간단하게 즐기기 쉬운 게임을 컨셉으로 제작 하였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대지에 서서히 생명이 싹트고 성장하는 모습은, 제가 스스로 플레이를 해 보아도 정말 두근거리게 됩니다. 많은 꿈이 가득 차 있는 이 게임의 재미가,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지면 기쁘겠습니다. 꼭 플레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메인 비주얼 디자이너

「Birthdays the Bigginning」패키지의 클레이 아트를 만든 사람. 마스코트를 디자인 하거나, 점토의 즐거움을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점토 제작 : 오챳피 (점토 캐릭터 디자이너)

오챳피

이번 디오라마 제작에 임하면서 가장 조심하였던 것은, 원작 게임에 나오는 그대로의 디자인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사랑스러운 생명체」로 어레인지 할 수 있는지, 또한 입체화 하여 존재감을 넘치게 느낄 수 있을 지를 중시하였습니다. 게임의 두근두근함을 느끼면서도, 캐릭터 하나 하나를 모아보고 싶은 기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챳피 공식사이트

점토 제작 : 오릿피 (점토 캐릭터 디자이너)

오릿피

디오라마 제작에서는 주로 토대와 공룡 이외의 생물을 제작한 오릿피입니다. 어렸을 때, 애니메이션에서 공룡과 인간이 공존한다는 이야기를 보고, 어린 마음에도 두근두근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공룡의 세계관을 표현할 수 있었던 점이 기뻤습니다. 큰 디오라마 제작은 처음이라서, 제작 중에는 매일 시행 착오를 겪었습니다.

항상 완성된 이미지를 머리에 그리고, 오챳피 선생님이 만든 공룡과의 밸런스를 생각 해 가며, 공룡의 박력을 느낄 수 있도록 동물들의 크기를 주의하며 만들었습니다. 동물의 생상한 표정을 느끼기 위해서는 눈이 가장 중요하므로, 이 부분에 가장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완성 후 패키지를 촬영하여 실제로 사진을 보았을 때의 감동은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하나 하나를 손수 만든 작품이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인 작품이 되었으며, 작품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것도 수작업이기 때문에 더욱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감상 해 주시면 기쁘겠습니다.